2023. 3. 31. 22:22

자녀 아이돌봄서비스 지원대상 신청방법 필요서류 (만12세이하, 중위소득 150%)

 

 

최근 들어 부모들이 자녀 돌봄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아이돌봄서비스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아이돌봄서비스에 대한 신청 방법과 지원 대상, 그리고 필요한 서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이돌봄서비스는 맞벌이 부부나 갑작스러운 사유로 자녀 돌봄이 어려운 경우, 만 12세 이하 자녀의 양육을 도우미가 방문하여 도와주는 서비스입니다. 여성가족부에서 제공하는 이 서비스는 수시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정부가 제공하는 지원 대상 가구에서는 자부담금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지원 대상과 서류 제출 등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여 신청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번 글을 통해 아이돌봄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여 부모들이 더욱 수월하게 신청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아이돌봄서비스란?

아이돌봄서비스는 맞벌이 부부나 갑작스러운 사유로 자녀 돌봄이 어려운 경우, 만 12세 이하 자녀의 양육을 도우미가 방문하여 도와주는 서비스입니다. 여성가족부에서 제공하는 이 서비스는 수시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정부가 제공하는 지원 대상 가구에서는 자부담금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아이돌봄서비스 지원 대상

정부의 지원 대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 아동의 연령이 만 12세 이하

- 부모의 취업 등으로 양육공백이 발생

- 가구 기준 중위소득 150% 이하인 가정

가구 소득에 따라 서비스 유형별 정부 지원의 범위가 달라지며 소득 기준을 초과하는 경우에도 자부담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돌봄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지원 대상에 해당하며, 서비스 신청과 동시에 정부에서 우선순위를 결정한 후 돌보미를 연계해줍니다.

아이돌봄서비스 지원 방법

아이돌봄서비스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아이돌봄 홈페이지에 가입한 후, 신청서를 작성하면 됩니다. 정부에서는 신청서를 제출한 가구에서 지원 대상에 따라 우선순위를 결정하며, 이후 돌보미를 연계해줍니다. 지원 대상에 해당하지 않는 가구는 읍·면·동 주민센터를 거치지 않고 바로 아이돌봄 홈페이지를 통해 서비스 제공기관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아이돌봄서비스 신청서류

아이돌봄서비스를 신청하기 위해 필요한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사회보장급여 서비스 신청서: 서비스 이용자 서약서, 응급처치동의서(아이돌봄 홈페이지 가입 시 온라인 제출)

- 정부지원 자격 여부 증빙자료: 맞벌이 가정, 한부모 가정, 장애부모가정, 다자녀가정, 기타양육부담가정임을 증명하는 서류

 

 

 

아이돌봄서비스를 신청할 때는 이러한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그 중에서도 사회보장급여 서비스 신청서는 반드시 제출해야 하는 핵심 서류입니다. 이 신청서는 서비스 이용자의 개인정보와 신청 내용 등을 기재하는 문서로, 서비스 이용자 서약서와 응급처치동의서도 함께 첨부해야 합니다.

 

 

 

범죄피해자센터 경제적 복지지원 사업 (생계비 치료비 학자금 장례실비)

범죄는 누구나 예방하고 막을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범죄 피해자들이 받는 상처와 어려움을 최소화하고 지원할 수 있다는 것은 우리 사회의 책임입니다. 이를 위해 대한민국은 범죄피해자 경

enrwpog8693.tistory.com

 

정부지원 청년 전월세보증금대출 한도금리 신청 (청년 보증부 월세대출 주택도시기금)

오늘 글에서는 청년들이 주택을 구매하지 않고 전월세로 생활하며 저렴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정부지원 청년 전세, 월세보증금 대출상품인 주택도시기금에서 제공하는 청년전용 보증부월세대

enrwpog8693.tistory.com

 

신용점수 등급표 및 올리기 팁과 KCB(올크레딧), 나이스 무료조회

오늘은 기존체계로는 신용등급, 이제는 신용점수 관련된 정보를 다뤄보려고 합니다 현대인들이 금융상품을 이용하면서 늘 나에게 따라다니는 신용점수가 어떤 것인지, 그리고 신용점수 올리기

enrwpog8693.tistory.com

또한, 정부에서 제공하는 자녀 양육을 위한 지원금을 받을 자격이 있는 경우, 해당 자격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도 함께 제출해야 합니다. 맞벌이 가정, 한부모 가정, 장애부모가정, 다자녀가정 등의 경우에는 해당 가정의 구성원 및 소득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