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5. 15. 00:07

KB국민은행 정책서민금융 성실상환자 특례보증 전세자금대출 금리한도 자격조건

 

 

전세자금 대출이 필요한 서민들에게 도움이 되는 상품 알아보겠습니다. KB국민은행에서 제공하는 정책서민금융 이용자 특례보증 전세자금대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이 국민은행 특례전세대출 상품은 서민의 금융 부담을 완화하고, 장기 전세 생활을 원활하게 지원하는 목적으로 마련되었습니다.

 

KB국민은행의 정책서민금융 이용자 특례보증 전세자금대출 소개

대출 기간은 최대 2년이며, 상환 방식은 일시상환입니다. 대출 한도는 최고 8천만원까지 가능하며, 이는 각 개인의 신용 상태와 연소득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이 대출 상품은 새희망홀씨, 햇살론 등 정책서민금융 상품을 성실하게 상환한 고객에게 연 0.3%p의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를 받기 위해서는 서민금융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정책서민금융 성실상환 증명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대출 신청 자격 조건

신청자는 대출 신청일 현재 연소득이 4천5백만원 이하이며, 정책서민금융상품을 성실하게 상환한 고객이어야 합니다. 또한, 임대차 계약을 체결하고 임차보증금의 5% 이상을 계약금으로 지급한 민법상 성년인 세대주 또는 세대주로 인정되는 고객 중에서 '주택금융신용보증서'가 발급되는 고객이 대상입니다.

신청자 및 배우자(결혼예정자 포함)의 합산 주택 보유 수가 무주택이거나 1주택인 고객이 해당됩니다. 단, 1주택인 경우 부부 합산소득은 1억원 이하여야 하며, 보유주택가액이 9억원을 초과하거나 투기지역에서 투기과열지구 내 취득시점 시가 3억원을 초과하는 아파트를 구입한 경우에는 대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하지만, 실수요를 증빙할 수 있는 경우에는 해당됩니다. '정책서민금융상품 성실상환자'는 정책서민금융상품(햇살론, 미소금융, 새희망홀씨, 바꿔드림론 등)을 연체 없이 9회 이상 상환하거나 최근 3년 이내에 상환을 완료한 고객을 의미합니다.

대출 가능 금액

국민은행 특례보증 전세자금대출 가능한 금액은 임차보증금의 80% 이내에서 연소득 및 채권보전조치 여부에 따라 달라집니다. 연소득 1천5백만원 이하일 경우 최대 5천만원 이내(채권보전조치 시 최대 6천만원 이내), 연소득 1천5백만원 초과 4천5백만원 이하일 경우 최대 6천만원 이내(채권보전조치 시 최대 8천만원 이내)입니다. 단, 실제 대출금액은 주택금융공사 보증서 발급 가능금액에 따라 결정됩니다.

 

 

 

대출 기간 및 상환 방식

임대차계약 종료일 이내에서 1년 이상 2년 이내로 일시상환 방식을 채택합니다. 임대차계약 갱신으로 인하여 대출을 기한연장하는 경우 최장 10년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대출 대상 주택

국민은행 전세자금대출 대상 주택은 주택(건물등기사항전부증명서 상의 용도가 주택으로 표시된 건물) 및 주거용 오피스텔입니다. 단, 전세(예정)주택이 무허가건물 또는 건물등기사항전부증명서에 소유권의 권리침해(압류, 가압류, 경매 등)가 있는 주택 등인 경우 대출이 불가능합니다.

 

 

 

KB국민은행 햇살론15 고금리대출 대환 특례보증 저신용자 기대출 많아도

햇살론대출은 금전적인 어려움을 겪을 때 대출은 많은 사람들에게 유용한 해결책입니다. 기대출이 많거나 저신용자 분들께서는 제도권 금융상품 이용에 있어서 제약이 있다보니 고금리대출을

enrwpog8693.tistory.com

 

국민은행 4대 연금수급자 신용대출 금리한도 조건 (무담보 국민연금, 사학연금, 공무원연금, 군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국민은행에서 제공하는 연금수급자 대출 상품으로 국민은행 연금수급자 신용대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대출 상품은 4대연금(국민연금/군인연금/사학연금/공무원연

enrwpog8693.tistory.com

 

비정상거처 이주지원 버팀목전세자금대출 (쪽방, 고시원, 여인숙, 컨테이너 거주자 5천만원 무이

한국의 부동산 시장은 진입 장벽이 높은 만큼 대출이 필수적입니다. 이번에는 비정상 거주자를 위한 주택전세자금대출 중 하나인 비정상거처 이주지원 버팀목전세자금 대출에 대해 알아보도록

enrwpog8693.tistory.com

대출 신청 및 지급 시기

대출 신청은 언제든지 가능하며, 대출 지급 시기는 신규임차의 경우 임대차계약서상 잔금납부일(입주예정일) 7일 이내에, 임대차계약 갱신의 경우 임대차계약 갱신일 이전에 이루어집니다. 일반적으로, 신청이 완료되고 승인이 나면 대출금은 신청인의 계좌로 입금됩니다. 단, 금융기관의 절차에 따라 실제 지급일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대출 신청 방법

대출 신청은 해당 금융기관의 온라인홈페이지, 모바일앱, 또는 오프라인 지점을 통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필요 서류와 신청서를 제출하면 심사 과정을 거친 후 결과가 나옵니다. 심사는 신청자의 신용도, 소득 상태 등을 기반으로 하며, 심사 결과에 따라 대출 가능 금액이 결정됩니다.

대출 이자 및 수수료

대출 이자율은 해당 금융기관의 정책 및 국내 경제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대출 이자율은 연 2~5% 범위에서 설정되며, 이는 대출 신청자의 신용등급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 금융기관에서는 대출 신청 시 일정 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대출을 신청하려는 금융기관에 문의해야 합니다.

 

 

 

기타 유의사항

본 정보는 대출 상품과 조건이 변동될 수 있으므로, 신청 전에 항상 해당 금융기관의 최신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대출에 대한 결정은 신청자의 개인적인 금융 상황, 신용 등급, 그리고 대출 상품의 조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이 점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