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5. 12. 20:51

KB국민은행 햇살론15 고금리대출 대환 특례보증 저신용자 기대출 많아도

 

햇살론대출은 금전적인 어려움을 겪을 때 대출은 많은 사람들에게 유용한 해결책입니다. 기대출이 많거나 저신용자 분들께서는 제도권 금융상품 이용에 있어서 제약이 있다보니 고금리대출을 이용하게 되는데요 고금리 대출은 많은 이용자들에게 부담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KB국민은행 햇살론15 대출 상품은 기존의 고금리대출 상품을 저금리로 대환목적으로 이용이 가능한데요 햇살론15은 「국민행복기금」의 신용보증을 받아 저금리로 제공되며 저신용자 분들도 비교적 기존의 제도권대출 상품에 비해 이용이 수월합니다. 자세한 햇살론대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고금리대출 대안 상품: KB국민은행 햇살론15

대출 조건 및 신청자격

KB국민은행 햇살론15은 「국민행복기금」의 신용보증을 받아 고금리 대출에 대한 대안 상품입니다. 이 대출 상품은 연소득 4천 5백만원 이하이면서 개인신용평점 하위 20% 이하 또는 연소득 3천 5백만원 이하인 고객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대출신청자는 직업과 소득이 있으며, 만 19세 이상이어야 합니다. 근로소득자 및 사업소득자는 재직 또는 사업영위 기간이 3개월 이상이어야 하며, 연금소득자는 연금을 1회 이상 수령해야 합니다.

 

 

대출 가능한 금액

KB국민은행 심사를 통해 최대 7백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서민금융진흥원 보증심사를 통해 최대 2천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KB국민은행에서 대출받은 KB 햇살론17을 상환하기 위한 대환 자금은 은행심사로만 신청할 수 있으며, 최대 대출 가능 금액은 KB 햇살론17의 대출 잔액 범위 내에서 결정됩니다.

대출 기간 및 상환 방법

KB국민은행 햇살론15의 대출 기간은 3년 또는 5년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상환은 원리금균등 분할상환 방식을 사용합니다. 대출금을 상환하는 동안 거치기간은 없습니다.

대출금리 및 보증료

고객의 대출 적용금리는 연 15.9%로, 이는 은행이율과 보증료율의 합계입니다. 은행이율은 연 5.0% 또는 연 4.5%의 확정금리로 적용됩니다. 보증료율은 연 10.9% 또는 연 11.4%로 적용되며, 보증료는 대출 이자와 함께 국민행복기금으로 일괄 수납한 후 납부됩니다.

성실상환자는 대출 실행 후 매 1년마다 과거 1년간 누적 연체일수가 30일 이하인 경우, 보증료율이 감소합니다. 대출 기간이 3년인 경우 연간 3.0%p, 5년인 경우 연간 1.5%p로 보증료를 인하합니다. 단, 보증료 감면 시점에 해당 계좌가 연체 중인 경우는 제외됩니다.

추가로, 이전 대출을 완제한 고객이나 추가 대출을 신청한 고객은 이전 대출 시점과 비교하여 국민행복기금에서 평가한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이 20%p 이상 감소한 경우 보증료율에 연 0.5%p의 우대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금융교육을 이수한 고객은 보증료율에 연 0.1%p의 우대를 받을 수 있습니다. 금융포털사이트에서 제공되는 햇살론15 강의를 수강하거나 신용부채컨설팅을 이수한 경우를 의미합니다. 단, 금융교육의 경우 1년 이내에 수강한 강의만 인정됩니다.

 

 

조기상환수수료

조기상환 시 수수료는 면제됩니다.

 

 

 

 

국민은행 4대 연금수급자 신용대출 금리한도 조건 (무담보 국민연금, 사학연금, 공무원연금, 군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국민은행에서 제공하는 연금수급자 대출 상품으로 국민은행 연금수급자 신용대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대출 상품은 4대연금(국민연금/군인연금/사학연금/공무원연

enrwpog8693.tistory.com

 

햇살론카드 대출 한도 신청방법

금융권에서는 고객들의 개인신용평점에 따라 대출 및 신용카드 발급 여부가 결정됩니다. 그러나 신용평점이 낮은 사람들은 이러한 금융상품을 이용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enrwpog8693.tistory.com

담보 및 기한연장

햇살론15은 「국민행복기금」의 신용보증서를 담보로 합니다. 대출 상품은 분할상환 방식이므로 기한연장이 불가합니다.

필요 서류

대출 신청 시 필요한 서류는 본인 신분증(주민등록증, 자동차운전면허증, 국내에서 발행한 여권 등)입니다. 은행 심사 시에는 재직 확인서류(재직증명서, 사업자등록증, 연금수급증서 등)와 소득 확인서류(근로(사업)소득원천징수영수증, 소득금액증명원, 연금기관에서 발급한 지급내역 등이 필요합니다. 특례보증을 받기 위해서는 ㈜국민행복기금 신용보증승인접수증 또는 이를 증명하는 SMS 문자를 제출해야 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