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6. 25. 14:37

레시틴 효능 및 부작용

레시틴 이라함은 그리스어로 노른자난황을 뜻하는 단어에서 유래된 말이며 이 성분은 흔히 우리가 자주 먹는 음식인 달걀노른자에 다량 함유되어있다고 알려져있으며 그 외에도 콩, 장어, 은행등에도 많이 들어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이러한 레시틴 효능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효능을 알려드리기 앞서 레시틴 부작용 관련해서 이야기를 드리자면 특별히 알려진 부작용은 없으나 영양 보조제 알약 형태로 섭취하시는 경우 이러한 성분들은 계란, 콩 등을 통해 추출하기 때문에 계란 콩 알레르기 증상이 있으신 분들 께서는 섭취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지질 성분의 하나로 생체막을 구성하는 주요성분으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에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잘못 알고있는 내용이 하나 있는데요 바로 계란노른자를 많이 먹으면 콜레스테롤 때문에 심장질환을 비롯한 각종 성인병에 걸릴 위험이 높아진다 라고 하지만 앞서 말씀드린 것 처럼 레시틴 이라는 좋은 성분이 계란노른자에 많이 들어있는데 말이 앞 뒤가 안 맞죠?



미국 보건부 식사지침 자문위원회에서도 이러한 달걀에서 섭취하는 콜레스테롤은 인체에 유해하지 않다 라고 결론을 내렸다고 합니다. 



레시틴에는 물과 기름을 섞이게 하는 유화기능이 있는데요 이것이 인체에서 대사를 촉진하고 혈액속에 지방성분이 축적되는 것을 방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계란노른자=콜레스테롤이 높아지므로 많이 먹어서는 안된다 라는 잘못된 이야기는 이제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일반적으로 하루 수십개를 먹지않는 한 크게 고민하실 필요 없는 내용입니다. 단 고지혈증, 심혈관질환을 가지신 분들 같은 경우에는 의사와 상담하시고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레시틴은 비타민E를 비롯하여 각종 지용성비타민들의 흡수를 도와서 체내 효율성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으며 피부노화 방지에도 탁월한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또한 이 성분이 부족하면 세포내의 영양분들의 효율성이 떨어져 피로감을 느낄 수 있으며 면역력이 저하되어 감기와 같은 질병에 쉽게 노출 될 수 있으며 불면증, 동맥경화, 심혈관계질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므로 꾸준하게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